진료과목


목주변의 연부조직, 즉 근육, 인대 등이 과긴장된 상태입니다.



혈관신경의 작동으로 혈관이 수축하고 확장하는데 그렇게 혈액이 흘러 근육조직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그런데, 근육이 수축하고 이완하려면 칼슘과 ATP라는 에너지가 들어가야만 합니다. 이때, 필요한 에너지가 들어가지 않으면 목의 근육조직은 경직됩니다. 또, 근육조직이 일을 하면 피로물질인 젖산이 쌓이고 이를 말초림프조직과 정맥이 걷어냅니다. 이것이 순조롭지 않아도 대사산물이 근육세포 주변에 쌓여서 목의 굳음증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신경과 혈관과 림프순환의 흐름이 막힌 곳은 저수지의 물이 고여 썩듯이 주변조직은 굳거나 붓거나 아플 수 있습니다.
목 척추증(일자목, 과전만, 과후만 등 통증은 없는 목의 변형상태)은 흔히 통증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염증성 발작이나 사고, 강제 동작, 또는 너무 불편하게 되어서 전문가를 찾아가야 할 때까지 환자가 모르고 지내는 수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엑스레이를 찍으면 척추증 소견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의 근육이 굳어서 뻗뻗하고 충분히 부드럽게 움직여지지 않으며 목을 움직이는데 통증이 느껴집니다.



전체 순환검사와 함께 홍채검사로 체질을 분류해 중요한 4가지 뇌호르몬에 따른 심리타입을 동시에 검사하고, 치료를 과정에서는 교정,관절인대 수기요법.CST,SOT,순환개선 한약 등을 사용합니다.